Skip to main content

안녕하세요, 백련단 렌입니다.

비록 늦었지만, 여러분께 전달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제가 몇 년 전에 작성했던 불미스러운 댓글에 관해서 확실한 처지를 밝혀야 할 것 같아 이처럼 사과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커뮤니티에 떠돌아다니는 스크린샷에 나온 불미스러운 댓글은 제가 작성한 게 맞으며, 해당 댓글은 3년 전에 ‘킹덤 컴: 딜리버런스’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게시글에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뒤늦게 실수를 인지한 저는 잘못했다는 것을 깨닫고 해당 댓글을 삭제하였습니다.

당시에 개인적으로 좋지 않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팀 차원에서 잘해보고 싶었고 나름 부족한 개인 시간을 쪼개서 열심히 한다고 해봤지만, 내부적으로는 큰 진전이 없었고 외부에서는 비난받으니 속상한 마음에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이로 인해 단의 이미지가 실추되었고, 이로 인해 단뿐만 아니라 단원으로든 객원으로든 소속된 분들께 직간접적으로 손해를 끼쳤습니다.

상기한 사유는 해당 내용의 댓글을 작성했다는 정당한 사유가 될 수 없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당시에 운영진은 아니었지만, 공식 홈페이지에 자주 노출되는 신분으로서 조심했어야 했습니다. 그런데도 그러지 못한 것은 제 불찰입니다.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대외적으로 발언하겠으며, 앞으로 불손한 언행으로 인해 논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좀 더 책임감 있는 운영 일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